빛나는여성의원
검진클리닉
부인과클리닉
임신/피임
여성성형클리닉
피부/제모클리닉
웰빙클리닉
상담/커뮤니티
  1. LOGIN
  2. JOIN
빛나는여성의원
검진클리닉
부인과클리닉
임신/피임
여성성형클리닉
피부/제모클리닉
웰빙클리닉
상담/커뮤니티
닫기
SHINE WOMAN CLINIC
빛나는여성의원

피임

피임클리닉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 아직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가장 알맞은 피임법을 제안합니다.”

피임이란 원하지 않는 임신을 예방하기 위한 여러 방법들을 말합니다.
수많은 여성들이 원치 않는 임신으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으며 이 중 많은 여성이 인공유산시술을 선택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성생활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인 피임입니다.
피임 방법은 매우 많지만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피임법을 선택하고 올바르게 유지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양한 피임 방법

월경주기법

배란일 주변 기간 동안 성관계를 피하는 방법으로 자연 피임법입니다.
월경주기법을 이용하려면 생리 주기가 정확해야 하며, 실패 확률이 20% 정도로 매우 높은 편인 것을 숙지해야 합니다.

콘돔

남성용 콘돔은 남성의 발기한 음경에 착용하는 형태, 정자가 여성의 생식기로 이동하는 것을 물리적으로 차단하는 장치로 가장 흔하고 간편한 피임 방법 중 하나이며 85%정도의 피임 성공률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콘돔은 HPV를 포함한 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기에 반드시 삽입 전 착용 하셔야 합니다.

경구피임약

경구용 피임약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함유한 약으로 여성의 배란 및 생리를 조절합니다.
사용이 간편하고 성생활을 방해하지 않는 장점이 있으나 하루도 빠지지 않고 꾸준히 복용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복용하였을 경우 보다 안전한 피임 방법입니다.

피임 효과 외에도 생리통 경감, 생리 주기 조절, 난소암과 자궁내막암의 위험 감소 등의 목적으로 복용하기도 합니다. 과다 월경이 장기적으로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철분 결핍성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질외사정

질 내가 아닌 외부에 사정하여 임신을 피하는 방법으로 남성의 경우 스스로 조절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정 전에도 정자가 있을 수 있는 쿠퍼액이 생성되어 임신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안전한 피임법이라 볼 수는 없습니다.

사후 응급피임약

배란기에 피치 못 할 사정으로 사후 피임이 필요한 경우, 즉 성교 후 직후 대처할 수 있는 응급피임법입니다.
성관계 24시간 이내에 복용 시 95% 이상의 피임률을 볼 수 있으며, 응급피임제를 복용 후에는 소퇴성 출혈이 보일 때까지 콘돔 등의 피임이 필요합니다.
이후 2~3주 이내 정상적인 월경이 이루어지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급피임제는 고용량의 호르몬에 노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응급 상황에서만 사용하여야 하며 일반적인 피임법으로 남용해서는 안 됩니다.

기구를 이용한 피임

자궁내 장치

자궁 내에 삽입하는 T자 모양의 피임기구 ‘미레나’와 ‘제이디스’의 경우 소량의 호르몬이 자궁내막으로 방출, 수정을 방해하는 방식으로 3~5년의 피임 효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궁외 장치

팔 안쪽 피부 속에 피임기구를 이식하는 ‘임플라논’의 경우 3년간 피임 효과 지속 가능합니다

진료안내

의료진소개

여성성형

공지사항

오시는 길

shineobgy4365